2017년 고객서비스헌장 이행실태 점검 결과 보고
점검내용
구분 | 항복 | 배점 | 평가기준 | 비고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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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경·안전 | 고객서비스 헌장 액자 게시 여부 |
5 | 게시 및 관리상태 양호 | 5 | 절대평가 |
게시되었으나 관리 미흡 | 3 | ||||
미 게시 | 1 | ||||
시설환경 정비상태 (화장실 실명제 등) | 5 | 청소상태, 화장실 실명제, 각 종 기기 등 우수 | 5 | 절대평가 | |
청소상태, 화장실 실명제, 각 종 기기 등 보통 | 3 | ||||
청소상태, 화장실 실명제, 각 종 기기 등 미흡 | 1 | ||||
재난 안전교육(또는 점검) | 5 | 체계적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결과 관리를 할 경우 | 5 | 절대평가(문의) | |
계획만 수립하거나 결과만 관리한 경우 | 3 | ||||
미 실시 | 1 | ||||
안전사고 발생여부 | 5 | 무사고 | 5 | 절대평가(문의) | |
1건 이하 | 3 | ||||
2건 이상 | 1 | ||||
고객 응대 자세 | 단정한 복장, 명찰 패용, 업무실명제 실시 | 5 | 단정한 복장(근무복, 명찰패용, 스마일 배지 등) | 5 | 절대평가 |
한 가지라도 미 실시 | 3 | ||||
모두 미 실시 | 1 | ||||
안내 데스크 | 5 | 부재 중 알림 유 무 | 5 | 절대평가 | |
비치는 되어있으나 안내 및 관리 미흡 | 3 | ||||
비치 되어있지 않음 | 1 | ||||
시설이용안내, 동선 (홍보게시물, 안내물 등) |
5 | 적절히 비치되어 있으며, 정돈상태 양호함 | 5 | ||
비치는 되어 있으나 적절하지 못하거나 정돈 미흡 | 3 | ||||
미 비치 | 1 | ||||
직원 전화 친절 상태 | 5 | 우수 | 5 | ||
보통 | 3 | ||||
미흡 | 1 | ||||
고객서비스 향상 노력 |
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혁신 및 시책추진 | 5 | 우수(새로운 시책 추진) | 5 | 상대평가(문의) |
보통(개선 및 보완) | 3 | ||||
미흡 | 1 | ||||
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한 직원 친절교육 | 5 | 계획에 따른 정기적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리가 이루어지는 경우(계획 및 실적) |
5 | 절대평가 | |
친절교육을 실시하나 지속적이지 않은 경우 또는 관리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|
3 | ||||
미 실시 | 1 | ||||
민원 개선 노력 (민원, 제안 등) |
10 | 적극 시정 및 시행 | 5 | 절대평가(문의) | |
검토 중 | 3 | ||||
미 시행 | 1 |
점검결과
구 분 | 기획 감사팀 |
경영 지원팀 |
개발 사업팀 |
재무 회계팀 |
체육시설 관리팀 |
체육시설 관리팀 해동이파트 |
장유 스포츠 센터 |
동부 스포츠 센터 |
화목 맑은물 순환센터 |
장유 맑은물 순환센터 |
진영 맑은물 순환센터 |
생림 맑은물 순환센터 |
가축 분뇨 처리팀 |
음폐수 처리팀 |
평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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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15년도 하반기 | 100 | 90 | 75 | 95 | 95 | 100 | 77.5 | 100 | 100 | 72.5 | 90 | 95 | 100 | 95 | 91.79 |
‘16년도 하반기 | 100 | 91 | 94 | 90 | 94 | 97 | 97 | 97 | 97 | 97 | 100 | 84 | 100 | 100 | 95.57 |
‘17년도 하반기 | 100 | 100 | 100 | 100 | 87 | 100 | 78 | 84 | 100 | 100 | 96 | 100 | 96 | 100 | 95.73 |
증 감 | 0 | 9 | 6 | 10 | △7 | 3 | △19 | △13 | 3 | 3 | △4 | 16 | △4 | 0 | 0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