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동이행기준

  1. 1) 고객을 맞이하는 기본자세
  2. • 방문고객 응대자세
  3. -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항상 웃으며 밝은 표정으로 먼저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.
    - 고객의 민원은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히 처리하고, 바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3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으며,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옆직원이 처리해드리고, 처리할 수 없는 민원에 대하여는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고객님께 전화 등으로 알려드려 불편함을 제거하겠습니다.
    -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입구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    -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”라고 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.
  4. • 방문고객 응대자세
  5. -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고 또렷하게 “정성을 다해 친절히 모시겠습니다. 000팀 000입 니다”하고 받겠습니다.
    - 통화가 끝났을 때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고 “좋은 하루되십시오.”등의 인사를 하고 고객 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6. • 근무실명제
  7. - 전직원은 항상 신분증 및 명찰을 패용하여 업무실명제를 시행하고 사무실 및 각 고객센터 입구에 담당 업무와 담당자의 성명을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.
  8. 2)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제공
  9. • 고객의 안전을 위해 매월 5일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운영하며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겠습니다.
    • 매일 일상점검과 보수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청결한 시설을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화장실관리 실명제 준수로 수시 순찰 및 청소하여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주요 사업장 내 홍보물을 비치하여 고객의 시설이용 편의를 돕겠습니다.
  10. 3) 청렴하고 투명한 고객서비스 구현
  11. • 김해시도시개발공사 홈페이지 내 직원부조리신고센터, 클린신고센터를 설치하여 부정부패 발생 가 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투명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윤리헌장과 행동강령 준수로 청렴하고 투명한 고객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.
    • 청렴계약제를 실시하고 이를 적극 홍보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.
    •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신상정보와 기관의 기밀사항에 관한 비밀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겠 습니다.
    • 모든 서류에 처리부서, 담당자, 연락처를 명기하여 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12. 4) 민원처리 자세
  13. • 반복적인 민원 및 자주 묻는 질문은 공사홈페이지에 질의응답(FAQ) 형식으로 상세하게 올려 고객 불 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등에 올려주신 민원 및 질의사항에 대해서는 5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고 발생된 문제에 대 서 해당 사업장에서 신속히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.
  14. 5)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
  15. •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공사 또는 각종 신고 센터 등으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또한 지체 없이 조사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16. 6)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
  17. • 주요 사업과 시설안내 및 행사 일정 등을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시하겠습니다.
    • 입찰 안내와 수의계약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제출한 민원에 대 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18. 7)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
  19. • 우리 공사는 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고객여러분 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    • 고객의 편의를 위해 김해시도시개발공사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를 설치하여 (고객의소리, 고객제안 칭찬합니다) 게시판을 통해 24시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    • 모든 사업장에 ‘고객 소리함’을 설치하고 ‘건의용지, 필기구’를 비치하여 쉽고 편리하게 고객님의 의견 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사업장별/부문별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.
  20. 연락처
    구분 연락처
    우편 (50832)경남 김해시 가야로 245 (구산동)
    전화/팩스 전화: 055-323-7310(고객담당) / 팩스: 055-323-7318
    인터넷 www.ghdc.or.kr
  21. 8)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  22. • 공공시설물은 우리 모두의 재산이므로 내 것같이 아껴주시고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법규나 제도상의 제약 또는 다수의 고객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는 경우나 의견 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너그럽게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의견을 주실 때에는 반드시 이름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셔서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가 일어 나지 않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.
  23. 9)
  24. • 우리공사는 감정노동자 관심과 노력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라고 생각하며, 우리공사는 감정노동자에 대한 건강 장해 예방조치 및 고객 폭언으로 건강장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권보호에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