내부 고객서비스 헌장
- 팀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월 1회 이상 대화의 시간을 가져 정보 교류 및 팀내 현안사항등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갖겠습니다.
- 팀장은 소속 직원의 고충을 항시 파악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업무를 적절히 배분하겠습니다.
- 팀간 협조할 사항이 있는 사안에 대하여는 적어도 3일전에 해당 팀에 협조를 요청하고 가능한 기일내에 응하도록 하되 부득이하게 기일을 초과할 시에는 협조 요청 부서에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팀간 이견이 있는 사항에 대하여는 사장이 주관하는 팀장회의에서 조정하여 팀간 이목과 직원의 불만을 해결하겠습니다.
- 창의적인 업무개선 및 추진을 위하여 상시 제안제도를 운영하며,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는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전직원이 공유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팀간 협조사항이나 조직의 활성화 방안등에 대한 의견수렴을 다양하게 실시하겠습니다.
- 1인 1동호회 이상 가입을 권장하며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직원간 친목도모에 기여하겠습니다.
- 모범직원을 선발하여 연1회 이상 포상을 실시하겠습니다.
- 직원 개개인의 능력개발을 위하여 전산, 교양, 친절교육 등 분야별 교육을 실시하고 지원을 정례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- 공사 전직원을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정기적인 화합행사를 실시하여 동료의식 강화와 상부상조하는 조직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.
- 내부고객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개선사항이 있는 경우 문서,전화,E-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경미한 사안일 경우 3일 이내에 처리 의견을 통보해 드리고 사안이 중요하거나 검토가 필요한 경우 7일 이내 검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- 불만 접수 및 처리 창구 : 사내 전자결재시스템내 처리고충상담 및 기획경영팀 노무담당(☏320-0425)
- 내부고객을 대상으로 연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조사 결과를 전자결재시스템 게시판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.
-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- 출,퇴근 또는 이동간에 동료 직원을 만나면 먼저 보는 직원이 간단히 인사를 하여 활력이 넘치는 직장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.
- 근무 중에는 명찰 및 신분증을 패용하여 공사 직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직원간에는 서로가 동료이며 협력자라는 사실을 인식하여 호칭에 대한 예절을 지켜 주시고 조그만 일이라도 칭찬 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.
-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좋은 서비스와 이미지를 갖기 위하여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직위나 나이에 걸맞는 처신으로 성숙한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시기 바라며 직급, 연령, 성별 등으로 직원간의 상호 차별적인 대우가 없는 평등한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